연말정산은 기본적으로 회사에서 해줌, 근로자는 서류 제출만 하면 됨
중도퇴사후 그 해 안에 이직해서 2월 연말정산시 회사재직중이라면 재직중인 회사에 이전 직장 서류까지 제출해서 현재 회사가 연말정산 하도록 하면 됨
중도퇴사후 휴직상태라서 연말정산해줄 회사가 없다면 5월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에 홈택스에서 직접 온라인으로 하면 됨
중도퇴사자정산
중도퇴사자는 퇴사시에 임시로 연말정산을 하는데 (연말에 하는 것이 아니라 퇴사시에 정산하지만 연말정산이라는 단어자체가 고유명사처럼 굳어짐) 나중에 년간 소득세를 최종적으로 다시 계산해야함
근로소득 지급명세서
- 홈택스 로그인 > My홈택스 > 연말정산.지급명세서 > 지급명세서 제출내역 >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/근로소득 지급명세서 문서 확인가능
- (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/지급명세서)가 있어야 회사에서 중도퇴사자 정산을 어떻게 했는지를 알수 있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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